(충남도민일보(세종시사뉴스) 임경희기자) 충북혁신도시 공유평생학습관는 4월부터 시작하는 강좌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먼저 음성군과 진천군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교육발전특구 선도사업의 일환으로 2025년 1학기 세대공감 교육특구강좌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 강좌는 부모와 자녀가 같이하는 빵 만들기, 경제교육 보드게임, 방송댄스, 공원 가족탐사 등 10개 강좌로, 강좌별 선착순 6가족을 모집한다.
또 충북시민대학 혁신도시공유캠퍼스 강좌로 지역 주민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10개 강좌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 강좌는 우리동네 디지털페인팅 작가, 일러스트 작가, AI 그림책 작가, 영상편집 크리에이터 프로그램 등이며, 디지털 교육을 통한 디지털 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교육을 통해 음성군과 진천군을 대표하는 디지털 캐릭터 등을 발굴해 별도의 디지털 전시회를 추진한다.
신청 기간은 이달 19일 오전 9시부터이며, 신청 방법은 음성-진천 평생학습공유플랫폼 누리집에서 회원가입 후 수강 신청을 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충북혁신도시 공유평생학습관은 전국 최초로 이웃 지자체와 공동으로 운영하는 평생학습관으로 교육발전특구, 충북시민대학 등 여러 사업을 함께 추진하고 있다”며 “평생교육을 통한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