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민일보(세종시사뉴스) 임경희기자) 음성군은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2025년도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군에 따르면, 12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19일부터 11월 28일까지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를 설치 또는 교체하는 가구를 대상으로 보조금 지원신청을 받아 예산 범위 내에서 우선순위(노후화한 보일러를 교체한 경우(오래된 순), 보일러를 신규 설치한 경우)에 따라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올해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를 설치 또는 교체하는 음성군 소재 주택 소유주로 저소득층·취약계층과 2자녀 이상 다자녀가구로 한정한다. 지원 금액은 보일러 1대당 60만원이다.
지원 대상 친환경 보일러는 표시 가스 소비량 70kW 이하인 콘덴싱 가스보일러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또 환경표지 인증 제품은 ‘설치 시’ 인증이 유효한 제품에 한한다.
단, 도시가스 미공급 지역에서 기존의 목재연료·연탄·기름보일러를 교체하는 경우 인증받은 LPG보일러 지원이 가능하다.
신청서는 음성군청 환경과로 방문해 접수하면 되며, 보일러 대리점을 통한 신청도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난방비 부담을 덜고 배출가스 저감을 통한 대기환경 개선에 기여하기 위해 시행하는 이번 지원사업에 지원 대상 가구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