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민일보(세종시사뉴스) 임경희기자) 단양관광공사는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주관하는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은 ‘아이는 행복하고, 청년은 희망을 키우며, 노인은 보람 있는 대한민국이 되도록 노력하자’ 라는 슬로건 아래 인구 감소와 고령화 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기 위해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기획하여 지난해 10월 보건복지부 이기일 제1차관부터 시작됐다.
단양관광공사는 양주도시공사의 지명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동참하게 됐으며 NH농협 단양군지부와 충주시시설관리공단을 다음 캠페인 참여 기관으로 지목했다.
한편 캠페인에 참여한 김광표 사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인구 문제가 우리 사회 전반에 걸쳐 깊은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사안임을 다시 한번 인식했다” 라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함께 협력하여 인구 문제 해결과 인식 개선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한편, 단양군은 인구소멸위기 5단계의 고위험군 지역으로 생활인구 유입을 장려하고 인구 증가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여 인구 문제 해결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