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민일보(세종시사뉴스) 문성호기자) (재)당진시청소년재단 합덕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2024년 12월 18일 학부모지원단 위촉식 및 첫만남을 가졌다. 학부모지원단의 모집 대상은 당진시 거주 청소년(9세~24세) 자녀를 둔 학부모 5명을 대상으로 구성됐으며, 위촉기간은 2024년 12월 18일부터 2025년 12월 31일까지이다.
합덕청소년문화의집 학부모지원단 위촉식 첫만남은 학부모지원단 위촉장 수여, 합덕청소년문화의집 소개 및 2024년 기관 성과 안내, 시설라운딩, 2023년도 학부모지원단 활동 결과 피드백 사항 공유, 2024년~2025년 학부모지원단 운영방안 논의 순으로 진행됬다.
학부모지원단으로 위촉되며 합덕청소년문화의집을 처음 방문하게 된 학부모님께서 “지역에서 이렇게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되고 있다는 것을 몰라 기관의 적극적인 홍보가 필요하다라는 의견과 함께 학부모지원단으로서 지역에 합덕청소년문화의집을 홍보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학부모지원단은 합덕청소년문화의집 시설을 이용하고, 프로그램에 참가하는데 있어 청소년뿐만 아닌 학부모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도모하고, 지역내 합덕청소년문화의집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며, 더불어 합덕읍에 신규 개소될 당진시청소년카페 수다벅스 4호점의 성 및 운영에 대한 다양한 의견 제시 활동을 진행하고자 한다.
지역의 청소년들을 위한 학부모의 적극적인 관심만 있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상시적으로 더 많은 학부모를 추가 모집 운영하고자 하니 관심이 있는 지역 내 학부모님께서는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
더불어 합덕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의견을 바탕으로 한 시설 및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합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T.B.T)를 운영하고 있으며 2025년 신규 위원을 모집하고 있다. 더불어 합덕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합덕읍, 우강면, 순성면, 면천면 중학교 1~3학년을 신규 모집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와 관심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