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민일보(세종시사뉴스) 문성호기자) (재)당진시청소년재단 당진청소년문화의집에서 2024년 6월 29일부터 11월 30일까지 총 19회기 동안 진행된 청소년 디베이트 프로그램은 청소년과 보호자 및 가족들이 참석한 지난 2024년 11월 30일 종강식이 진행되었다.
이번 종강식은 당진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진행되었으며, 지난 2024 충청남도 청소년 디베이트 대회에서 주제로 등장했던 요소인 디지털과 청소년이라는 콘텐츠로 원탁토론을 진행했다. 또한 한 해 동안 고생한 청소년과 보호자를 위한 퀴즈파티를 통해 디베이트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흥미를 이끌었고,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청소년과 보호자, 가족들이 모두 함께할 수 있었던 즐거운 시간이었다.
당진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진행하는 디베이트 프로그램은 중부대학교 김혜란 교수 디베이트 프로그램의 주 강사로 청소년들에게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토론을 원활히 진행하고 배울 수 있도록 힘을 썼으며, 그로 인해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청소년이 일부 [2024 충청남도 청소년 디베이트 대회]에 참가하여 우수한 성적(초등 부문 우수상, 중등 부문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거둬 높은 성과를 이뤄낼 수 있었다.
디지털과 함께하는 시대에서 디베이트라는 대면으로 서로의 의견을 나누고 소통할 수 있는 요소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당진청소년문화의집은 앞으로도 청소년의 디베이트 관심과 흥미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방면으로 더욱 노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