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민일보(세종시사뉴스) 문성호기자) 서산시 주택과에서는 신뢰받는 주택행정을 구현하고 청렴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매월 마지막 수요일을‘주택과 청렴DAY(청렴의 날)’로 지정·운영하여 청렴결의, 청렴나무 및 청렴 문구 만들기, 청렴 이미지 배경화면 설정 등 직원 참여형 캠페인을 실시해 청렴 실천 의지를 다졌다.
상반기에는 직원들 스스로 청렴 자가진단을 실시해 자체 청렴 목표를 수립하고, 8월 중 청렴DAY(청렴의 날)에 목표 실천 과정 중 발생한 어려움 등을 직원들과 공유하고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연말에는 한 해 동안 실시한 목표 달성 결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지난 6월에는 서산시 공동주택 지원사업 선정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청렴결의대회, 청렴서약서 작성 등 청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외에도 청렴 명함·안전모 등 청렴 홍보물품을 제작했으며,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에 동참하기 위해“매일 청렴 한모금”텀블러를 제작해 환경을 지키고 청렴한 직장 분위기를 만들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창출하는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신철호 주택과장은 “앞으로도 직원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로 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하며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주택과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