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7 (월)

  • 구름조금동두천 15.2℃
기상청 제공

옥천군, 2025년 1월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제출 기간 운영

 

(충남도민일보(세종시사뉴스) 김천호기자) 옥천군은 4월 9일까지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 접수를 받는다.

 

이는 해당 개별토지의 공시지가를 결정하기 전 토지소유자나 이해관계인으로부터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것으로 2025년 1월 1일 기준 178,900필지가 대상이다.

 

작년부터 국토교통부의 시스템 변경에 따라 열람 통지문 우편발송이 불가해졌다.

 

이에 따라 군은 옥천군 홈페이지 고시․공고에 열람 통지문을 게시해 군민들이 직접 열람과 출력이 가능하도록 조치했고 특히 공고문에 있는 QR 코드를 사용하면 곧바로 모바일 열람 통지문으로 연결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의견이 있는 토지소유자나 이해관계인은 4월 9일까지 군청 민원실에 비치된 의견 제출서를 제출하거나 옥천군 홈페이지 분야별정보⇒부동산건축⇒개별공시지가 창구에서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다.

 

의견이 제출된 필지는 감정평가사를 통해 토지특성 및 가격산정의 적정여부 등을 검증하고 옥천군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의견 제출인에게 결과를 통지하며 오는 4월 30일에 결정‧공시된다.

 

의견제출 기간 종료 후 결정된 개별공시지가는 국세와 지방세 각종 부과의 기준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PHOTO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