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7 (월)

  • 구름많음강릉 17.6℃
기상청 제공

옥천군, 상반기 옥천푸드인증제 보수교육 시작

전년도 진행된 푸드인증제 보수교육
▲ 전년도 진행된 푸드인증제 보수교육

 

(충남도민일보(세종시사뉴스) 김천호기자) 옥천군이 지역 먹거리 안전 생산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자 상반기 옥천푸드 인증제 보수 교육을 오는 4월 8일 옥천군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진행한다.

 

옥천푸드인증제 교육은 ‘옥천푸드인증’농수산물을 제공하는 생산자들을 대상으로 '옥천푸드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연 2회 상․하반기로 이루어진다.

 

대상자들은 다음 갱신 시까지 의무적으로 이수해야 하며 이번 대상자는 옥천푸드 인증기간 만료 예정자 73명에게 교육안내 문자메시지를 일괄 발송할 계획이다.

 

‘옥천푸드’는 옥천군에서 직접 생산⋅가공된 식품 중 옥천푸드 인증기준에 적합한 농수산물로 우리 군에서 직접 인증한 제품이다.

 

교육은 옥천푸드인증제 현장심사, PLS 및 농약안전사용법, 로컬푸드 이해 및 농가의 역할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현재 옥천로컬푸드 직매장에 납품되는 530여 농축산물 중 옥천푸드 인증을 받은 생산자는 407명이며 이는 전체 직매장 판매자 464명 중 88%를 차지한다.

 

한편, 옥천로컬푸드직매장은 1만 4천여 명의 소비자회원이 이용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누적 매출액 290억 원 누적 방문객 수 100만 명이 방문했고 2024년 매출액이 68억 원을 돌파하며 2019년 개장 이후 최대 실적을 기록해 충청북도 로컬푸드직매장(10개 시군, 46개소) 중 매출 1위를 차지했다.

 

유정용 농촌활력과장은 “먼저 로컬푸드 사업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시는 생산 농가들에게 감사드린다”며“보수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옥천 로컬푸드 사업 저변을 확대하는 등 지역농산물 판로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로컬푸드인증제 보수교육의 자세한 일정은 로컬푸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PHOTO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