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민일보(세종시사뉴스) 정연호기자) [대통령 탄핵 가결 관련 조원휘 대전시의회의장 성명문 전문]
존경하는 대전시민 여러분, 대전광역시의회 조원휘 의장입니다. 대통령 탄핵으로 인해 국가적 대내외는 물론, 지역사회에도 큰 혼란과 파장이 일고 있습니다. 국내외적으로 경제 정치 안보 상황이 매우 엄중합니다. 그로 인해 국민적 불안도 가중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렇게 더할 수 없이 중대한 상황 속에서 대전광역시의회는 시민의 대변자로서 본연의 역할에 충실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제9대 대전광역시의회는 2년 전 ‘시민 중심의 열심히 일하는 의회’를 기치로 내걸고 출범했습니다. 시민과의 약속을 굳건히 지키기 위해 그동안 열정과 노력을 다해왔습니다.
대전광역시의회는 최근 실시한 행정사무감사와 내년도 예산 심의에서도 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견제와 감시로 시정을 올바르게 이끌었습니다.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경제의 활성화를 최우선 과제로 삼아 심도 깊게 논의하고 다양한대안을 제시했습니다. 대전광역시의회 의원 모두는 이런 마음가짐을 굳게 하고 대혼란 속에서도 흔들림 없이 시민의 안전과 민생, 생활정치를 위해 의원 본연의 업무에 충실할 것입니다.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지금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앞으로도 대전시민의 권익 보호와 복리 증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집행부도 흔들림 없이 대전 발전을 위해 마련한 각종 현안 사업들이 향후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대책을 마련하는데 힘써 주십시요. 대전광역시의회는 시민 여러분과 함께 험난한 파고를 잘 헤쳐나가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 12월 14일
대전광역시의회 조원휘 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