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민일보(세종시사뉴스) 정연호기자) 대전동부경찰서는 11월 1일 경찰서 3층 소통홀에서 경찰서장 및 제13기 시민경찰학교 교육생 28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식을 개최했다.
제13기 교육생은 평소 지역사회 안전에 관심이 많고 자원봉사 의지가 투철한 지역주민 28명을 시민경찰로 선발했다.
10월28일 입교식을 시작으로 ▵경찰홍보 ▵범죄예방 및 활동요령 ▵교통사고 관련 교육 ▵딥페이크, 사이버도박 예방 교육 ▵마약 예방교육 ▵심폐소생술 교육 ▵대전청 과학수사계 현장지문감식 견학 ▵대전경찰특공대 폭파물 탐지시연 등 교육을 실시하고 11월2일 토요일은 선배 시민경찰과의 합동순찰을 실시했다.
제13기 회장 박성하는 “경찰에 대하여 평상시 관심이 많았지만 접할 기회가 없었다. 이번 기회에 정말 경찰업무에 대한 이해도가 확 늘었고, 좋은 경험이었다. 앞으로 시민경찰 모두가 하나되어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하여 힘써보자”라고 말했다.
강동하 대전동부경찰서장은 “제13기 시민경찰학교를 전원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이번 교육을 수료하신 협력 치안의 파트너 시민경찰 여러분께서 앞으로도 능동적 치안 활동가로 거듭나 민·경 협력 치안 활성화에 보탬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