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민일보(세종시사뉴스) 정호영기자) 금왕읍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지난 31일 금왕읍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2024 하반기 청렴·양성평등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최상기 읍장과 전 직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올바른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청렴 및 양성평등에 대한 초성퀴즈 맞히기, 소통 강화를 위한 토크콘서트, 성평등 실천 오계명 결의대회 순으로 진행됐다.
초성퀴즈 맞히기 순서엔 공무원행동강령, 청렴의 6대 덕목, 성평등 상식, 음성군 여성친화사업 등 청렴과 양성평등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기회를 가졌다.
토크콘서트는 두 가지 주제로 나눠 진행했다.
‘세대 간 갈등 해소: 청렴한 상상대로!’라는 주제로 세대별·직급별 느끼는 애로사항과 세대 간 갈등 문제에 대해 솔직하게 다뤘다.
또 ‘우리에게 필요한 양성평등은?’이란 주제로 성별과 연령에 따른 차별적 관행 및 그에 대한 개선 사항, 소통과 상호 존중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며, 활발하게 소통했다.
특히 한 직원의 ‘MZ세대와 직장 내 세대 갈등에 관해 중간 관리자 역할을 잘 해내고 싶지만 꼰대로 볼까봐 고민’이라는 의견에 다른 직원은 ‘갈등보다는 서로가 시너지를 창출하는 상생 문화를 만들어야 할 것’이라고 답하기도 했다.
최상기 읍장은 “바람직한 조직문화에 대해 직원들과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다”며 “청렴하고 양성평등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데에 모두가 다함께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