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민일보(세종시사뉴스) 임경희기자) 부여군은 오는 29일 백제문화단지에서 제70회 백제문화제와 함께하는 구석구석 문화배달 ‘와글와글 레트로 부여’를 개최한다.
2024 문화가 있는 날 ‘구석구석 문화배달’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충남문화관광재단의 주관으로 개최되며, 부여만의 레트로 프로그램과 공연, 예술작품 전시, 체험 프로그램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다.
9월 29일 15시 30분 백제문화단지 제2주차장 일원에서는 ▲위드어스 앙상블, 흥청온청 등 성악·현악 앙상블, 국악, 연극, 오카리나 연주의 버스킹공연 ▲캐릭터 석고 방향제 만들기, 가죽팔찌·지갑 만들기, 전통매듭 보자기 자석 만들기, 구석구석 문화배달 인생네컷 포토박스 등 무료체험 ▲ 한국화, 서양화, 시화 등의 작품전시가 진행된다.
당일 18시 30분 백제문화단지 주무대에서는 레트로 콘서트도 열린다.
레트로 콘서트에는 △홍진영 △설하윤 △왁스 △스페이스 A △현진영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신나는 공연으로 관람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부여군 관계자는 “국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문화가 있는 날에 다양한 문화혜택을 지원하고 있다”면서“아이와 부모님과 함께 모두가 다양한 문화를 향유 할 수 있는 와글와글 레트로 부여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올해로 70회를 맞이하는 백제문화제는 “아름다운 백제, 빛나는 사비”라는 주제로 9월 28일부터 10월 6일까지 9일간 부여군 일원(백제문화단지, 구드래, 정림사지)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