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충남도민일보]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임경호) 사범대학(학장 이동재)은 21일 대학본부 국제회의실에서 교육부, 충청권 4개 시도교육청 소속의 담당자와 초·중등 현직 교원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부 교원양성연수과에서 주최하고 충청권역 4개 시도교육청이 참여(대전광역시교육청 주관)하는 2024년도 AIEDAP 충청권역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한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AIEDAP(AI Education Alliance & Policy lab) 사업은 초·중등 교원의 AI·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사업으로, 국립공주대학교는 지난해에도 ‘2023년 AIEDAP 충청권역 시범사업’을 수탁하여 수행한 바 있다.
국립공주대학교 사범대학에서 수탁하여 운영하는 충청권역 AIEDAP 사업지원단(단장 : 이동재·사범대학장, 부단장 : 강신천·인공지능융합교육연구소장)은 2023년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였으며, 2024년도에는 충청권역의 현직 초·중등 교원 및 사범대학·교육대학에 재학 중인 예비 교원의 AI·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 프로그램 운영한다.
2024년도 AIEDAP 충청권역 사업단장을 맡고 있는 이동재 국립공주대 사범대학장은 “빠르게 발전하는 인공지능 기술과 디지털 대전환을 맞이하여, 자라나는 미래 세대인 초·중·고 학생들에게 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AI·디지털 역량 함양이 강조된다. 이러한 디지털 인재들을 양성하기 위해서는 예비·현직 교원의 AI·디지털 역량 강화가 필수적이다.”고 밝히며 사업의 성공적인 완수를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