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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주시 컨택센터 시민전화 상담 만족

  • 등록 2012.11.13 11:53:00
[공주=충남도민일보]대민서비스 향상을 위해 민원 상담 전화를 운영하고 있는 공주시 컨텍센터가 민원상담은 물론 안심콜 운영, 고맛나루 장터 주문과 배송 안내 등 다방면의 활약과 높은 성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시에 따르면 컨택센터에는 하루평균 600여통의 전화가 걸려 오고 있으며, 일부 허가 업무를 제외하고 한번 전화로 민원이 해결되는 1차 상담율이 78%에 달하는 등 높은 성과를 내고 있어, 시민들이 매우 만족해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컨택센터는 관내 70세이상 508명 노인들과 관내 경로당 326곳을 대상으로 안부와 건강을 점검해주는 안심콜과 노인성질환 상식과 정보, 생활불편사항접수, 독감예방접종 및 환절기 건강안내를 하는 등 효도콜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사회적 약자의 위기에 공동대처하기 위해 소방서와 MOU를 체결, 안심콜 대화중에 상담자가 건강에 위급함을 호소 할 경우 보건소와 소방서119를 연결해 병원에 긴급 후송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했다.

한편, 시는 기존에 사용하던 대표 전화번호 병행 사용으로 업무의 비효율이 발생한다고 판단하고 그동안 공주시청 대표전화 번호로 사용해왔던 ☏041-840-2114은 지난 10월에 사용을 종료했으며, ☏041-853-2111외 대표전화번호는 12월말 종료시키고 내년 1월부터 컨텍센터1899-0088 단일번호로 통합 시킬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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