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민일보 / TV / 이상각기자) 논산시는 지난 13일 육군훈련소와 함께 체중 관리부터 구강건강까지 다양한 내용을 담은 건강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보건소와 육군훈련소 지구병원이 연계해 장병들의 건강한 생활습관을 촉진하고 건강인식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으며, 장병들에게 다양한 건강정보와 상담 제공을 통해 유익한 시간을 선사했다.
시 보건소는 부스를 설치하고 체성분 분석(InBody), 운동·영양상담, Q스캔(치면세균막 검사)·구강교육, 음주고글체험, 금연OX퀴즈, AIDs예방교육을 제공했다
특히, 육군훈련소 지구병원은 손씻기 뷰박스(View box)를 이용한 올바른 손씻기 체험, 스트레스 측정기 헬스체커(Health checker)를 이용한 스트레스와 혈관건강 측정 실시로 큰 호응을 얻었다.
참여 장병들은 음주고글이나 Q스캔을 이용한 칫솔질 상태 점검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 좋았다며, 다음에도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건강체험 부스를 통해 장병들이 건강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캠페인을 통해 장병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케어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