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민일보 / TV / 김천호기자) 금산군보건소는 3월 15일까지 지역사회건강조사 업무를 수행하는 조사원을 모집한다.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지역주민의 건강행태 및 건강 수준에 대한 대표성 있는 건강통계를 생산하기 위해 지난 2008년부터 매년 전국적으로 동시에 시행하는 조사다.
조사원 모집인원은 총 6명으로 컴퓨터·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20세 이상 성인이면 지원할 수 있다. 우대 조건은 업무경력자, 관내 거주자, 지역 실정에 밝은 자다.
지원 희망자는 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 게시된 내용을 숙지하고 신청 서류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금산군건강생활지원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조사원은 온라인 및 오프라인 교육 과정을 거친 후 5월 16일부터 7월 31일까지 조사 대상 가구로 선정된 표본 가구를 방문해 만 19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태블릿PC를 이용한 1대1 면접조사 조사를 수행한다.
금산군보건소 지역사회건강조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금산군건강생활지원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주민 지역 보건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추진하는 중요한 사업”이라며 “조사원 활동에 관심 있는 주민들의 많은 지원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