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민일보 / 김천호기자) 금산군은 임신‧출산 정책을 쉽게 확인 할 수 있는 QR코드 안내에 나섰다.
해당 자료는 신혼부부편, 임신편, 출산편 등 시기별로 필요한 정보를 카드뉴스로 확인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신혼부부편에서는 무료 풍진 항원 항체검사, 신혼부부 검진비 지원, 결혼축하금, 난임부부 지원 등에 관한 정보를 담았다.
임신편에서는 무료 임신초기검사 지원,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 임산 물품 제공, 생애초기 건강관리, 영양플러스 등에 관해 확인할 수 있다.
출산편은 출산축하꾸러미, 첫 만남 이용권, 출산지원금, 영유아 육아‧양육‧아동 수당 및 부모 급여, 다자녀 맘 건강관리, 산모‧신생아,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지원 등에 관해 설명했다.
이외에도 미숙아 선천성 이상아 의료비 지원, 선천성 대사이상 검사 및 환아 관리, 청소년 산모 임신 출산 의료비 지원, 고위험 임산부 의료비 지원 등 군의 출산 정책에 관해서도 언급됐다.
관련 내용은 정책이 변할 경우 계속 수정 보완될 예정이며 금산군보건소 홈페이지, 금산군 SNS 및 읍면행정복지센터 등 공공기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군에서 시행하고 있는 결혼‧임신‧출산 지원을 군민께서 빠짐없이 받을 수 있도록 안내에 나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모자보건 정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