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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산군, 군민이 행복한 민원행정 친절 및 민원응대 교육

본청‧사업소‧읍면 등 전 부서 공직자 700여 명 참여

 

(충남도민일보 /김천호기자) 금산군은 지난 19일 군청 다용도회의실에서 군민이 행복한 민원행정을 위한 친절 및 민원응대 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본청,사업소,읍면 등 전 부서의 공직자 700여 명이 참여했으며 100여 명은 현장에서 교육받았고 600여 명은 내부 방송으로 강의를 시청했다.

 

군은 직원들의 친절서비스를 향상하고 민원응대 역량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친절‧공감 마인드를 함양하는 데 집중했다.

 

강사는 화성시청 소속 공무원 한상필 씨를 초빙해 민원 현장의 생생한 경험을 전달함으로써 관심과 집중도를 높였다.

 

한상필 씨는 모두가 행복해지는 민원 응대법, 민원인을 만족시키기 위해 갖춰야 할 공감 마인드, 민원인 만족을 위한 필수 전략 및 전술 등 공직 생활을 하는 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달했다.

 

군 관계자는 “바쁜 업무 중에도 친절도를 높이기 위해 많은 공직자가 교육에 참여했다”며 “앞으로도 더 친절한 금산군 민원 행정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금산군은 공직자 친절 마인드를 함양하고 군민에게 더욱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원담당 공무원 스트레스 해소,심리적 안정 힐링 프로그램 및 친절 공무원 표창 수여 등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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