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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도, 전 직원 민원 응대 역량 높인다

도, 21일 민원 서비스 향상 상반기 교육 진행…친절도 제고

 

(충남도민일보) 충남도는 21일 도청 문예회관 대강당에서 민원 서비스 향상을 위한 상반기 민원 응대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도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문예회관 대강당 집합교육과 온라인 중계를 통한 비대면 방식을 병행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도 민원 담당 공무원이 국민신문고 등 체계적인 민원 처리 절차 및 유의사항, 민원 서비스 종합 평가 대응 방향, 민원 처리 기간 단축 추진 등 실무교육을 진행했다.


또 민원 친절서비스 분야 전문 강사를 초빙해 민원 응대 방법 강의도 추진했다.


도 관계자는 “올해는 민원 서비스 강화를 위해 민원 담당 공무원의 실무교육을 추가했다”라면서 “이번 교육을 바탕으로 부족한 부분을 개선해 민원 행정 서비스의 신뢰도와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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