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충남도민일보)공주시 이․통장연합회 한마음 체육대회가 20일 오전 10시부터 공주 백제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일선행정의 최일선에서 지역주민과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는 이통장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교류와 친선을 다지며, 직무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공주시 이통장연합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이준원 공주시장을 비롯, 박수현 국회의원, 고광철 공주시의회의장, 조길행 도의원, 윤석우 도의원, 남창희 이통장연합회공주시지회장 및 회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식행사, 체육대회, 장기자랑 순으로 진행됐다.
이준원 공주시장은 환영사에서 “어려운 여건 속에서 동분서주하며 주민들을 위해 헌신봉사하신 이․통장들께 감사하다”며 “공주시의 발전을 위해 변함없는 협조와 성원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통장들이 직접 참여해 읍면동 대항으로 치러지는 페널티킥 차기, 바구니 공넣기, 피구 등의 체육경기와 함께 이통장 서로간의 화합과 우의를 돈독히 하기 위한 장기자랑, 푸짐한 선물을 나눠주는 행운권 추첨이 이어지면서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특히, 세종시 출범을 앞두고 세종시로 편입되는 지역의 이장들과 함께석별의 정을 나누며 화합 한마당 잔치를 벌이게 돼 더욱더 의미 있는 행사였다는 평가다.
남창희 지회장은 “이런 체육대회를 통해 이통장들의 단합을 도모하고 주민의 힘을 하나로 모아 공주시와 동반자로서 행복지수가 높은 도시, 시민이 행복한 공주가 되도록 다함께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