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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행정모니터 제도는 시민의 불편사항과 건의사항 등을 사전에 폭넓게 모니터링해 이를 선제적이고 능동적으로 해결, 시민의 행복지수를 높이고자 지난 2013년 4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행정 경험이 풍부한 전직 공무원 10명으로 구성된 민원행정모니터위원은 주로 주민불편사항 제보, 민원제도 개선사항 건의, 부당한 민원처리, 불친절 민원 신고, 주요 시정 홍보활동 등을 수행하고 있다.
김계영 시민봉사과장은 “민원행정모니터 제도를 통해 민원행정의 민주화 실현 기능과 시민과 행정 간의 가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민들의 의견을 듣기 위한 다양한 채널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국민 맞춤형 서비스 정부를 구현 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날 접수된 건의사항을 관계부서에 통보, 신속하게 처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