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시장 오시덕)는 역사문화도시로서의 경쟁력과 가치를 높이고, '도약하는 희망도시, 함께하는 행복공주' 비전 달성을 위해 새롭게 탄생된 ‘고마, 공주’를 활용한 관광기념품을 지난 25일부터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전시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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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따라 시는 새롭게 개발된 심벌마크(CI) 및 슬로건(BI)을 공주시정 전 분야에 걸쳐 시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개선하는데 활용하고, 마스코트는 살아 움직이는 공주시 홍보대사로서 각종 관광기념품 등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새로운 CI, BI와 함께 마스코트를 활용해 공주시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할 계획”이라며, “CI, BI, 마스코트를 활용한 기념품 제작 등 다양한 방안을 강구해 공주시의 위상을 높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