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민일보) 안동시시설관리공단 청소년수련관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는 특별체험 프로그램으로 ‘안동 손가락(樂)홍보대사’ 프로그램(부제 : “손”잡고 가보자, “가”장 아름다운 안동의 문화유산, “樂”즐거운 역사여행)을 운영한다.
이번 방과후아카데미 프로그램을 통해 안동의 자랑스러운 세계문화유산을 탐방하고 수집한 자료를 활용하여 홍보영상 만들기, 안동문화재 사진전시회 개최, 안동 홍보 모바일 앱(Application) 개발도 진행한다.
“안동 손가락(樂) 홍보대사”는 2021년 4월부터 8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며, 역사에 대해 올바로 알고 우리지역 문화재를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갖기 위해 지역사회 봉사와 자연정화활동도 함께 실시한다.
특히, 청소년들의 사전 이해를 높이기 위해 “권석순 안동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이 들려주는 재미있는 우리동네 역사와 자랑스러운 문화유산 이야기”라는 주제로 안동의 문화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다가갈 수 있도록 특별강의(2021. 4. 7.)를 실시하여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특강에 대한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 단발성에 그치지 않고 주기적으로 프로그램을 편성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안동 손가락(樂)홍보대사’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안동의 역사에 대해 올바르게 인식하고 나아가 지역 홍보대사 역할에도 톡톡히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안동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