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민일보(세종시사뉴스) 김천호기자) 영동소방서는 2024년 미래소방관 직업체험교실에 참여한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났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설문은 영동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통해 미래소방관 직업체험에 참여한 학생 35명을 대상으로 ▶체험기관 요구사항 이해도 ▶프로그램 운영 적절성 ▶지속적 참여 의사 ▶ 전반적 이용 만족도 4개 항목에 대해 실시 됐다.
설문 조사 결과 만족도는 모두 평균을 웃도는 높은 수준으로 학생들이 가장 만족한 분야는 프로그램 운영 적절성(32명 91%)이였으며, 체험기관 요구사항 이해·지속적 참여 의사(31명 89%), 전반적 이용 만족도 (29명 83%) 순으로 나타났다.
영동소방서 미래소방관 직업체험교실은 화재진압을 위한 방수체험, 구조·구급체험, 심폐소생술 체험 등 소방공무원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진로탐색과 체험 기회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한편 미래소방관 직업체험교실 참여는 영동군 초·중·고등학교 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진로체험지원전산망(꿈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거나 영동소방서 예방안전과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이명제 소방서장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을 위해 미래소방관 직업체험교실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내실 있는 교육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더욱 좋은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겠다”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