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민일보(세종시사뉴스) 정연호기자)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이스포츠 산업에 관심이 있는 충남도민과 충남 소재 대학생들을 위한 '2024 충남 3급 e스포츠 심판 자격연수' 수강생 모집을 9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충남권역의 공정한 이스포츠 대회 운영과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심판 교육 프로그램은 진흥원 및 한국e스포츠협회가 공동주관하여 진행한다.
이번 충남 3급 e스포츠 심판 자격연수는 종목별 규정 및 이해 등 이론 교육과 경기장 현장 실습 등 실습교육으로 구성되며, e스포츠 심판과 관계자들의 실무 중심 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 후 필기 및 실기 평가를 통과한 이들에게는 3급 심판 자격증이 발급되며, 수료 시 수료증 및 기념품도 지급된다.
교육은 9월 28일부터 10월 13일까지 매주 주말 동안 충남콘텐츠지원센터(충남 아산)와 충남글로벌게임센터(충남 아산)에서 진행되고, 교육비는 무료다.
자격연수 지원 기간은 오는 11일까지며,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충남도민 및 충남 소재 대학생을 우선 선발하고, 전체 지원자 중 심사를 통해 최종 수강생 25명을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수강생은 20일에 발효될 예정이다.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김곡미 원장은 "충남 이스포츠 산업 발전을 위한 전문인력 양성에 대해 깊게 고민하고 있다“며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앞으로 개최되는 충남 이스포츠 대회에서 경험을 쌓을 수 있게 지원하며 우수한 인재를 육성시켜 충남의 이스포츠 산업 저변을 확대하겠다"라고 밝혔다.
교육과정별 모집공고는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및 한국e스포츠협회 SNS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참가 신청 및 프로그램 문의는 QR코드 및 충남 이스포츠 경기장 디스코드 채널을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