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민일보(세종시사뉴스) 김천호기자) 대전 서구월평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용묵)는 대전봉사체험교실로부터 800만원 상당의 생활식품류를 후원받았다고 26일 밝혔다.
대전봉사체험교실 권흥주 회장은 “얼마 전에 월평2동에 거주하시던 형님께서 돌아가셨다. 형님께서는 생전에 항상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주고자 하셨고 필요한 곳에 도움의 손길을 내미는 것에 주저하지 않으셨다. 선한 세상을 만들고자 했던 형님의 꿈을 생각하며 이번 기부를 결심하게 됐다.” 라고 전했다.
기탁식에 함께한 서철모 서구청장은 “권흥주 회장님과 대전봉사체험교실 회원님들의 따뜻한 마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이번 기탁식을 통해 단순한 물질적인 지원이 아닌 선한 영향력이 사람에서 사람으로, 사람에서 세상으로 전달되는 놀라운 순간에 함께할 수 있었다.”라고 말하며 “이런 나눔의 물결을 통해 우리 지역 사회가 더욱 풍요로운 곳이 되리라 확신한다.”라고 전했다.
월평2동 김용묵 동장은 "이번 기부를 통해 월평2동에서 시작된 선한 영향력의 물결이 지역 사회 전체로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하며 ”후원해 주신 아름다운 온정이 어려운 주민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대전봉사체험교실은 대전지역 2천500여 명의 회원들로 구성되 비영리봉사단체로 연탄ˑ난방유 나눔, 의료봉사, 식료품 후원, 보훈가족 후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 나눔문화 조성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