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민일보 / TV / 안희진기자) 부천여성청소년재단은 오는 28일, 부천시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에서 학교 밖 청소년의 대학 진학을 함께하기 위한 ‘2025년 대학진학설명회’를 개최한다.
2025년 대학진학설명회는 학교 밖에서 생활하며 입시 정보 습득에 어려움을 겪거나, 달라진 입시 제도로 인해 혼란을 느끼는 청소년과 보호자를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교 밖 청소년이 대학 진학에 대한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얻을 수 있도록 구성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경기평생교육학습관과 협력하여 학교 밖 청소년 전문 진로 진학 컨설팅 전문가 강사인 강예은 씨(MY UNI 대표)를 초청했으며, 3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학교 밖 청소년 대학 입시 현주소’, ‘사례와 함께하는 대체 서식 작성 및 활동 선정 방법’, ‘학교 밖 청소년 대학 진학 HOW TO DO’에 대한 강의가 마련되어 있다.
한편, 설명회 시작 전 오후 2시부터 3시 30분부터까지 대학별 입시상담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며, 대학 진학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위해 관내 소재하고 있는 대학교(경인여대, 백석대, 백석예술대, 부천대, 서울신대, 성공회대, 유한대, 한국폴리텍Ⅱ대)와 협력한 부스 운영으로 입학 상담 및 전형 정보 등이 제공된다.
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백진현 센터장은 “이번 진학설명회를 통해 정보가 부족한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그들이 꿈을 향해 나아가는 여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진학설명회가 성공적인 대입 전략을 세우는 계기가 되어, 모든 청소년이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번 대학진학설명회는 2025학년도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 및 보호자, 실무자 등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6월 25일까지이며 포스터 QR 사전 신청서 작성으로 가능하며 미 충원시 현장접수를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