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민일보 / TV / 안희진기자) 고양시청소년재단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2024년 제1차 학교 밖 청소년 맞춤 대학입시설명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7일 밝혔다.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준비된 대학입시설명회는 ▲청소년생활기록부 및 활동 보고서 작성 전략 ▲전년도 입시 결과 분석 ▲대입 전형자료 해석 ▲수능 기출 N회독을 위한 수능 대비 방안 ▲수시지원 전략 등 교육 사각지대에 놓인 학교 밖 청소년에게 풍성한 대학입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대학입시설명회는 이투스 진로진학센터와 함께 2025학년도 대비 성공적인 수시지원 및 학습전략을 제공하기 위하여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함께 꾸준히 노력해오고 있다. 매년 2회에 걸쳐 단계별로 진행하여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맞춤 대학입시 정보를 원하는 관내 청소년과 학부모들의 교육 수요를 맞출 수 있도록 추진해오고 있다.
대학입시설명회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검정고시 점수를 비교 내신으로 환산하여 보는 방법과 대학교 입시 결과 등에 대해 알아볼 수 있어서 방문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수능 최저도 함께 준비하고 있었는데 검정고시뿐만 아니라 수능 준비 방법에 대해서도 같이 다뤄주셔서 더욱 뜻깊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센터는 오는 6월 17일부터 7월 24일까지 진행되는 고졸 검정고시 학습반, 검정고시 중·고졸 모의고사뿐만 아니라 오는 9월 중에 진행될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대학 입시설명회, 이후에 진행될 1:1 대학입시컨설팅 및 면접 코칭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은 9~24세로 유예, 제적, 자퇴, 퇴학, 미진학 등의 이유로 현재 학교에 다니지 않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든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상담, 교육, 진로, 자기계발, 동아리, 체육, 건강, 자립 복지 등의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