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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천군청 민원실, 민원인 편의 제공·군민 친화 공간으로 다가가

 

(충남도민일보 / TV / 김천호기자) 옥천군은 군청 1층 민원실을 군민 친화 공간으로 조성해 군청을 찾는 민원인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장애인, 노약자 등의 편의 제공을 위해 민원실 입구에 휠체어, 보행 보조기를 비치하고, 민원 안내대의 높이를 낮춘 취약계층 배려 상담창구, 민원 안내 점자 책자, 8배율 확대경, 수어용 영상전화기, 돋보기를 마련해 민원인 이용 편의를 돕고 있다.

 

방문 외국인을 위해서는 다양한 외국어 번역본을 준비해 각종 민원 신청서 작성에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민원인 대기 공간인 ‘민원인 쉼터’에는 대기시간이 지루하지 않도록 옥천군 주요 관광명소와 옥천의 옛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사진 등을 전시하고, 각종 홍보 물품도 비치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민원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외에도 민원인 전용 컴퓨터, 프린터기, 복사기, 팩스기, 신장계, 혈압계 등을 갖춰 누구나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유영미 종합민원과장은 “민원실이 행정 업무만을 위한 공간이 아닌 군민에게 한 발 더 다가가는, 누구나 편안하고 즐거운 만남의 장소가 되도록 해 행정서비스 만족도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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