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민일보)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11월 21일, 2022 안양과천 창업역량 인큐베이팅 지원사업을 위한 특별강사 위촉식을 진행했다.
2022 안양과천 창업역량 인큐베이팅 지원사업은 안양과천 청소년의 창업진로역량 강화를 위해 기업가정신 교육 및 실천중심 창업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주도 창업인재육성 사업으로써 ‘안양과천 스쿨창업크루’, ‘찾아가는 기업가정신 교육 및 창업교육 스쿨’ 두 가지 형태로 운영된다.
기업가정신 특별강사는 안양과천상공회의소의 협조를 얻어 역량 있는 관내 기업 CEO분들로 위촉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위촉식 및 강의 유의사항 연수, 지역 내 창업진로교육을 위한 협력 요청, 자문의 시간으로 마련했다.
찾아가는 기업가정신 교육 및 창업교육 스쿨 특강은 △ 4차산업 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창업가정신과 기업가정신, △ ESG 기업생태계의 이해, △ 조직의 의사소통과 협업의 중요성, △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위한 기업 프로젝트 활동의 이해, △ NCS 기반 기업활동 이해 등의 내용으로 학생들과 만날 예정이다.
위촉식에 참석한 한 기업 대표이사는 “상상하고 도전하며 창의성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허락하는 교육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만나게 될 학생들이 대한민국을 이끌 예비창업가이며, 안양과천 창업역량 인큐베이팅 지원사업이 미래 100년을 이끌 기업가를 육성하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경관 교육장은 “금번 자리는 지역 기업에서 미래 인재육성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동행하는 자리로 매우 의미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기업, 학교, 교육지원청이 함께 발맞추어 학생들에게 도전하고 꿈 꿀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모든 학생이 꿈꾸는 대로, 결대로,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