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민일보) 대구광역시교육청 대구금계초등학교는 11월 18일 김장철을 맞이해 학부모회의 주관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와 함께 직접 김장 김치를 담그고, 담근 김치를 다문화 가정에 전달하는 ‘2022 사랑의 김장 김치 담그기’ 행사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금계초 학부모회의 주도하에 학교 텃밭에서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가꾸었던 배추를 가지고 준비부터 나눔까지 모든 교육 공동체들의 참여로 이루어졌다. 수확한 배추는 학부모회에서 직접 손질하고 다듬어 70kg 상당의 김장 김치를 담았으며 김장 김치는 금계초의 다문화 가정에 나눌 예정이다. 이번 금계초 학부모회의 김장 행사는 올해로 4년째로, 그동안 금계초 학부모회는 다문화가정을 위해 사랑의 김장 김치 담그기 행사를 진행해왔다.
학부모회 회장 이OO은 “학교 텃밭에서 정성껏 가꾼 배추를 가지고 학부모회에서 마음을 담아 김장 김치를 담았다.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공동체의 가치를 나눌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최홍남 교장은 “귀한 시간을 내어 김장 김치 재료를 준비하고 손수 만들어 준 학부모님들께 매우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상생을 위한 따뜻한 나눔 행사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