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월 ENA채널(구 SKY채널), 넷플릭스에서 첫 공개되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감독 유인식)는 IQ 164의 천재적인 두뇌와 자폐 스펙트럼을 동시에 가진 대형 로펌 신입 변호사 우영우 정명석이 함께 다양한 사건을 해결하며 진정한 변호사로 성장해나가는 휴먼 법정 드라마이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시니어 변호사 정명석 역으로 배우 강기영이 출연한다.
뛰어난 두뇌와 자폐 스펙트럼을 가진 신입 변호사 '우영우' 역은 배우 박은빈이 맡았고, 똑똑하고 부지런한 상사 시니어 변호사 정명석 역은 배우 강기영이 연기한다.
정명석은 아버지처럼 살고 싶지 않다는 일념 하에 스스로를 끊임없이 몰아세우고 누구보다 독하고 치열하게 살아온 인물이다. 젊은 나이에 대형 로펌 시니어 변호사라는 커리어를 달성한 그에게 특이한 사고의 신입 변호사 우영우를 맡으라는 지시가 내려오고, 그와 멘토-멘티 관계가 된다.
정명석역의 강기영은 드라마 ‘열여덟의 순간’, ‘김비서가 왜 그럴까', ‘오 나의 귀신님', ‘내 뒤에 테리우스’와 영화 '자산어보', '교섭', '휴가' 등을 촬영하며 활동에 박차를 가했었다.
오는 6월에 공개 예정인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는 똑똑하고 부지런한 시니어 변호사 정명석으로 출연해 전작과는 다른 분위기의 변신을 예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