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코탑 박성우대표는 자회사 해외법인 “쿠션랩스(Cushion Labs)”를 통해 ‘에이콘비트’ 선물거래소를 3월 14일 정식 오픈한다고 발표했다.
2019년 바이낸스와 브로커리지 라이선스를 체결한 빗코탑은, 수년간 쌓아온 글로벌 금융전문가 박성우 대표의 풍부한 금융분야 실전경험을 바탕으로 ‘에이콘비트 (ACORNBIT)’ 선물거래소 전체를 직접 기획하고 제작했다.
에이콘비트(ACORNBIT) 선물거래소는 바이낸스의 풍부한 유동성을 그대로 활용하여 낮은 호가변동으로 거래체결이 가능하고, 제공되는 차트 역시 바이낸스와 동일한 차트를 사용함으로써 거래 사용자로 하여금 높은 신뢰도를 주고있다.
전세계 최초 최대 200배에 이르는 레버리지를 지원하는 에이콘비트는 최소 1달러 소액으로도 매매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정해진 시간에 자동으로 청산되는 격리마진 기능을 통해 좀더 편리하고 적극적인 거래가 가능하다.
거래체결 시 발생할 수 있는 체결금액과 체결수량의 차이를 자동으로 보정해 주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으며, 단 한번의 클릭으로 매매가 체결되는 ‘원클릭매매’와, 현재 체결중인 거래를 일괄 청산할 수 있는 ‘모두청산’ 등 직관적인 UI를 적용하였다. 모든 기능은 어플 가입 후 모의계좌 거래를 통해 체험해 볼 수 있어 선물거래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에이콘비트 어플 내에서 UDST와 함께 지난해 발행된 쿠션코인과 새로 발행되는 에이콘비트 거래소 코인인 에이콘코인의 보관 및 전송이 가능한 월렛 기능을 기본 제공하고 있으며, 스테이킹을 통한 부가 서비스 기능도 제공한다. 그 밖에도 전문가분석, 경제캘린더, 시그널정보, NFT,채굴, P2P 등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부가 서비스도 제공된다.
에이콘비트는 지난 2월 23일 개최된 ‘제9회 해시넷 블록체인 밋업’을 통해 공식 발표 하였다. 이날 발표에서는 ▲코드베르그의 백종윤대표 ▲빗코탑의 박성우대표 ▲히어로북의 박종원 한국 마케팅 대표 ▲프로티의 심범석대표 ▲지브릭의 최성필 팀장 총 5개 업체가 자사 서비스를 소개하고 미래 비전을 공유했다.
이날 행사 두번째 발표자 박성우대표는 ‘에이콘비트 선물거래소, 에이콘코인‘이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에이콘비트(ACORNBIT)는 안전하고 투명한 시스템으로 빠르고 편리한 거래 환경을 제공하는 선물거래소이며, 편리한 한글 정식지원과 글로벌 최초 200배 레버리지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발표를 맡은 박성우대표는 “에이콘비트는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글로벌 투자자들을 집약시키며 거래량을 확보하고 있다”며 “국내 규제에 대한 전문적인 이해와 바이낸스 거래소와의 연동을 기반으로 글로벌 유동성을 계속해서 확보해 나갈 계획” 이라고 밝혔다. 에이콘비트는 해시넷(대표 이종원) 위키문서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현재 에이콘비트 선물거래소는 바이낸스에서 가장 거래가 많은 10가지 종목을 우선 지원하며 향후 바이낸스에서 거래되는 600여개 종목 지원이 모두 가능하다.
에이콘비트를 운영중인 쿠션랩스(Cushion Labs)에서는 이번 에이콘비트 정식오픈과 더불어 선물거래 인플루언서를 비롯한 선물거래유저를 대상으로 대내외 관계사들과 함께 대대적인 마케팅을 준비중이다.
에이콘비트 어플은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PC로도 접속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