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CONOMY(지이코노미) 이동하 기자 | 지난 2021년 5월 11일(화) 경기도 부천시에 위치한 고려호텔에서 제21회 BIAF 학생만화·애니메이션대전/공모전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BIAF는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UCHEON INTERNATIONAL ANIMATION FESTIVAL)의 약자로 BIAF 학생만화·애니메이션대전은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한국우편사업진흥원, BIAF조직위원회가 공동주최하는 상시사업 중 하나로 지난 4월 18일(일) 오전 9시, 전국의 중·고등학생이 참여하는 줌(ZOOM)을 통한 언택트 실기대전(고등부)과 공모전(중등부)을 함께 성료했다.
심사는 지난 2021년 5월 1일 토요일에 만화, 애니메이션, 캐릭터, 상황표현 부문 별로 관련 전공 대학 교수진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진행했다.
심사위원단으로 참여한 각 대학 관련 전공 교수진은 다음과 같다.
(세종대학교 창의소프트학부 / 상명대학교 디지털만화영상전공 /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만화콘텐츠스쿨 / 청주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 가톨릭대학교 미디어기술콘텐츠학과 / 경희사이버대학교 IT·디자인융합학부 / 부천대학교 영상게임콘텐츠과 / 상지대학교 시각영상디자인학과 )
이번 제21회 BIAF 전국학생만화애니메이션대전/공모전에서 평택 안성 송탄 미술학원 히어로애니미술학원(용인본원) 조철우 대표원장이 우수지도자상을 수상했다. 히어로애니미술학원(용인본원)에서는 전국 규모인 해당 공모전에서 은상 1명, 동상 3명의 우수한 수상을 거둬 우수지도자상을 단독수상했다.
평택 안성 송탄 미술학원 조철우 대표원장은 BIAF전국학생만화애니메이션대전/공모전에서 우수지도자상을 2014년과 2021년 두 차례 수상했다. 또한 타 대학이나 기관에서 주최한 만화·애니메이션 관련 실기공모전과 대회를 포함하면, 우수지도자 상을 총 6회 수상한 이력이 있는 실기지도 분야의 전문가이다.
조철우 대표원장에 따르면, "히어로애니미술학원은 학생들에게 실기 전문성을 확충하고, 만화와 애니메이션 분야·업계에서 쓰이는 기본기부터 심화과정까지 양질의 미술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용인 수지와 수원 영통을 포함하고 있는 광교 신도시 지역, 신분당선 상현역 앞에 소재하고 있는 본원을 비롯, 동탄과 평택 지역에서 사명감으로 학생 지도에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BIAF 공모전과 실기대전 각 부문 3위 이내 수상자의 경우,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애니메이션전공과 웹툰만화콘텐츠전공, 게임콘텐츠전공에 특별전형 지원시 가산점을 부여한다. 홍익대학교 애니메이션전공 입학 지원시, 미술활동보고서에 수상실적을 기입할 수 있는 특전과 타 대학 지원시 특선이상 수상자는 수상실적증명서 발급이 가능하다. BIAF 학생만화·애니메이션대전/공모전은 전국단위 실기대회와 공모전으로 해마다 비슷한 시기에 시행하며 관련 내용은 BIAF 공식홈페이지에 게시된 모집요강에서도 확인가능하다.
이번 제21회 BIAF전국학생만화애니메이션대전/공모전 수상작품은 BIAF홈페이지에서 온라인전시 중이다. 오프라인 전시는 다가오는 10월22일~10월26일 한국만화박물관 1층 로비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