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찾아가는 2021년 업무계획 보고회

공주형 뉴딜 종합계획 등 핵심사업과 새 시책 중점

정연호기자 | 기사입력 2021/01/11 [11:19]

공주시, 찾아가는 2021년 업무계획 보고회

공주형 뉴딜 종합계획 등 핵심사업과 새 시책 중점

정연호기자 | 입력 : 2021/01/11 [11:19]

  © 정연호기자

[공주=충남도민일보]정연호기자/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오는 18일까지 본청과 직속기관, 사업소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2021년 업무계획 보고회를 실시한다.

 

8일 담당관과 보건소를 시작으로 11일 시민자치국, 14일 문화복지국, 15일 경제도시국, 18일 농업기술센터 등 5일간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보고회는 지난해 사업 추진현황 및 성과를점검하고 올해 중점 추진과제와 부서별 주요업무 추진계획에 대해 심도 깊은논의를 이어간다.

 

올해 1월 조직개편을 단행한 김정섭 시장은 신설부서를 돌아보고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보건소, 농업기술센터 등을 직접 찾아 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한다.

 

특히, 이번 보고회에서는 코로나19 이후 변화된 경제사회 구조 변화에 대응하는 새 시책과 핵심 사업에 대한 사전 점검을 통해 성공적인 정책수행을 뒷받침할 예정이다.

 

핵심 사업은 코로나19 대응체계 강화 공주페이 공공배달앱 및 쇼핑몰 도입 스마트창조도시 조성 및 공공기관 유치 원도심 도시재생 뉴딜사업 2021 대백제전 성공 개최2금강교 건설 등이다.

 

또한, 인플루엔자예방접종 지원 확대 이동식 가로수 설치 영상스튜디오 조성 및 온라인학습환경 조성 안테나숍 개설 등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시민 행복을 이끌다양한 정책들을 추진한다.

 

시는 그 동안 업무계획 보고 시 공주시 정책자문위원과 함께 시정 방향을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42명의 위원들에게업무계획 자료를 전달하고 서면으로 의견을 수렴할 방침이다.

 

김정섭 시장은 코로나19, 한국판 뉴딜 등 급변하는 사회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올해 계획된 정책들을 적극 추진해 시민 행복지수를 높이는 한 해로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