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세종시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을 위한 연구모임 최종 간담회

정연호기자 | 기사입력 2020/11/10 [16:21]

세종시의회, 세종시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을 위한 연구모임 최종 간담회

정연호기자 | 입력 : 2020/11/10 [16:21]

 

  © 정연호기자

[세종=충남도민일보]정연호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이태환) ‘세종특별자치시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을 위한 연구모임’(대표의원 손인수)10일 제5차 간담회를 마지막으로 연구모임 활동을 마무리 했다.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을 위한 연구모임은 올해 417일 발족 이후 대전, 광주 등 우수 지자체 현장 방문과 연구모임 회원 및 관계 공무원, 전문가, 참관인과 함께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다섯 차례 간담회를 열었다.

 

특히 연구모임은 저상버스 노선 확대 및 이용활성화를 위한 연구용역수행 결과 저상버스 노선 확대 및 노선 추가 제안(50% 비율 투입) 저상버스 불가능 노선의 원인 분석 고원식 횡단보도 경사부 기준(최소 1.5m) 제안 교통수단 등 주요 정책을 제시했다.

 

또한 연구모임은 이날 저상버스 보급 촉진을 위한 행정재정적 조치에 관한 규정을 신설하는 내용의 세종특별자치시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에 관한 조례 개정안에 대해 논의한 결과 제67회 임시회 안건으로 제출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손인수 대표 의원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연구모임 활동에 많은 제약이 있었지만, 회원분들과 참관인, 관계부서의 적극적인 참여로 잘 마무리되어 감사하게 생각한다연구모임이 종료 된 이후에도 연구용역에서 제시한 개선방안과 우수 정책이 내실 있게 추진되어 대중교통 중심도시의 명성에 걸맞은 세종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