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전세계 도시 경제 활성화: 유엔해비타트 SDG 도시 전략을 통한 도시 금융 지원

토론토, 2024년 2월 26일 /PRNewswire/ -- – 다니엘스(Daniels)가 지원하는 월드어번파빌리온(World Urban Pavilion)은 캐나다 토론토에서 시작한 세계적 규모의 도시 혁신을 계획하기 위해 유엔해비타트의 SDG 도시 금융에 관한 월드서밋을 개최했다. 도시 금융을 위한 글로컬 플랫폼 (GPUF)은 2023년 10월 설립 이후 유엔 대표단, 투자자, 의사결정권자와 도시 이해관계자들을 한자리에 모으는 중요한 성과를 달성했다. 흥미로운 성과는 유엔해비타트의 SDG 시티 이니셔티브와 그 전문가 네트워크를 개최한 것이다.

Reza Pourvaziry, Chair of UEF and GPUF, highlights how the World Urban Pavilion is collaborating with United Nations, Governments, and other international organisations globally. Inviting participants to form a Canadian delegation for World Urban Forum 12 in Cairo Egypt in November 2024 to showcase 'made in Canada' urban innovations that are localizing the SDGs and transforming communities.
Reza Pourvaziry, Chair of UEF and GPUF, highlights how the World Urban Pavilion is collaborating with United Nations, Governments, and other international organisations globally. Inviting participants to form a Canadian delegation for World Urban Forum 12 in Cairo Egypt in November 2024 to showcase 'made in Canada' urban innovations that are localizing the SDGs and transforming communities.

이 서밋은 데이터 분석 자료의 지원을 받아 금융과 지속가능한 도시 혁신 및 전환의 일체화를 촉진하기 위한 GPUF 권한 강화에 도움을 주었다. 본 플랫폼이 도시 금융을 통한 도시 혁신 및 전환의 주요 허브인 토론토에서 이 대화를 시작한 것은 역사적인 순간이었다. 동 파빌리온은 유엔이 토론토를 SDG 도시의 글로벌 허브로 선정함에 따라 토론토에 대한 이러한 글로벌 비전에 기여하고 있다. 동 파빌리온은 이 핵심 파트너들을 불러 모아 지속가능한 도시 금융 정책을 발전시키게 하는 중추 역할을 했다.

GPUF, 도시경제포럼 (UEF), 아라곤 설립자들이 공동주최한 이 행사는 그 모두가 토론토와 전세계 도시들에서 도시 혁신과 실질적 전환 솔루션에 대한 담론을 발전시키기 위해 헌신한 글로벌 리더, 도시 계획가, 투자자, 혁신가들을 포함한 저명한 오디언스들을 유치했다.

그 행사는 도시들의 구체적인 니즈에 금융과 투자자를 연결하는 중요한 연결 고리 역할을 했다. 이 모임은 도시의 위상을 강화했을 뿐만 아니라, 행사 참가자들에게 분야 간 혁신을 촉진한 모범 사례와 개발 활동, 그리고 투자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레자 푸르바지리(Reza Pourvazyry) UEF & GPUF 의장은 "이번 행사는 전세계 도시 경제를 활성화시킬 진정으로 혁신적인 도시 솔루션을 위한 기회를 창출하고, 투자를 유치하여  궁극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도시들 그리고 지역 조직들과 본 플랫폼이 협업하는 많은 사례 중 첫 사례로 GPUF가 기록된 멋진 순간"이라면서 "우리는 모든 파트너들과 협력하고 있으며 이러한 혁신을 2024년 11월 4일부터 8일까지 이집트 카이로에서 열리는 세계도시포럼(WUF12)에 가져오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월드어번파빌리온 공동관장 에두아르도 모레노(Eduardo Moreno)는 "GPUF는 우량한 도시 개발 사업이 마땅히 받아야 할 자금을 용통할 수 있도록 보장하기 위해 전세계의 핵심적인 간격을 메우고 있다"면서 "이는 가능성이 큰 경제, 사회, 환경적 효과가 있는 혁신 계획"이라고 말했다.

월드어번파빌리온의 주요 설립 파트너 유엔해비티트는 동 조직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인 SDG시티가 캐나다 뿐만 아니라 전세계의 도시들을 지원하는 내용을 발표했다. 인터리져널어드바이저로서 최근 유엔해비타트 SDG시티 책임자에 선임된 다이페드 오브리(Dyfed Aubrey)는 "SDG시티는 지역 지도자들에 관여하는 것에서부터 분석 프레임워크를 개발하는 것에 이르는 지속가능한 도시 개발 이니셔티브 지원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또한 유엔해비타트를 대표하는 프로그램 관리 책임자인 더글라스 라간(Douglas Ragan)은 SDG시티 프로그램이 2026년까지 1000개 도시에 전파되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라간은 "데이터 현지화, 전략계획 개발 및 지속가능한 정책 구현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온라인 도구와 리소스가 공급된다"고 말했다. 이러한 도구와 리소스는 도시가 잘 갖춰줘야 하며 필요한 경우 기술 지원 활용을 보장해주는 GPUF와 같은 플랫폼의 기반이 된다.

유엔해비타트와 함께 컨버전스, 글로벌CEO얼라이언스, 시티IQEMIF그룹과 같은 주요 파트너들이 지속가능한 도시 개발 정책에 대한 귀중한 정보를 제공했다. 토론 전반에 걸쳐 반복되는 주제는 도시들이 직면한 문제와 기회들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특히 지역 수준에서 세분화된 좋은 도시 데이터의 수집과 분석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토론토대학 도시대학원 도시데이터센터는 데이터 공유의 기술적 장벽을 해결하기 위해 전통적인 데이터 사일로 파괴 작업을 토론토 시와 같이 진행했다.

그 외에도 유엔해비타트의 도시투자시설(CIF)은 도시 프로젝트를 위한 투자 프로세스를 원활히 하고 수익 창출이 가능한 포맷을 준수함으로써 지속가능한 도시 개발에 대한 역량과 신뢰를 구축하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CIF는 지속가능한 도시 개발의 진전을 견인하고 궁극적으로 포용적이고 회복력 있는 도시 건설을 촉진하며 SDG 실현 진전에 기여한다.

동 파빌리온의 대표적인 이니셔티브인 , 도시 SDG의 캐나다 프런트러너에 속해 있는 노벤타에너지, 밴시티커뮤니티투자은행, 노스크레스트디벨롭먼트, 세로티니그룹, 미트렉스, 파라택시스디자인앤드디벨롭먼트를 포함한 여러 조직들이 토론토와의 협력을 부각하면서 투자 기회에 대한 자신들만의 솔루션들을 제시했다. 이러한 경험으로부터 배운 사람들은 우간다 캄팔라시 카윔피 구의 에마뉘엘 세룬조지(Emmanuel Serunjoji) 구청장과 나카와 구의 폴 무감베(Paul Mugambe) 구청장이었다. 둘 모두 동아프리카의 135개 도시를 대표하는 조직인 빅토리호수지역기관협력체의 대표자로 이번 서밋에 참가했다. 이 구청장들은 그들의 도시가 직면하고 있는 몇몇 문제들을 공개하고 캐나다의 혁신 내용을 자신들의 도시에 적용하는 방법을 알기 위해 캐나다 프런트러너 참가자들과 대화에 나섰다

토론토 시 대표단은 2040년까지 건물 탈탄소화와 같은 장기 전략 목표에 기여하는 혁신적인 파이낸싱 모델과 신기술의 개발로 이어진 그들만의 민관 파트너십을 보여주었다. 토론토는 지속가능 개발 목표에 대한 민간 부문의 기여를 장려하면서 지속가능한 개발을 견인하기 위한 혁신을 촉진할 수 있도록 민간 기구들과 적극적으로 협업한다.

데이비드 웨스트(David West) 리치먼드힐 시장은 도시의 미래에 대한 자신의 고무적인 비전을 설명했으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구축한다는 자기 도시의 의지를 부각했다.

또한 동 서밋은 멕시코에 본사가 있는 개발 조직인 테리토리아의 참여를 인정하는 중요한 기회였다. 테리토리아는 UEF 회원사이자 곧 있을 제 6회 도시경제포럼 (UEF6) 후원사로 발표되었다. 테리토리아는 멕시코에서 글로벌 시범 사업을 위해 UEF의 라틴아메리카  카리브해 사무소와 협력하고 있다. 이 파트너십은 지속가능한 관광 공동체를 구축하기 위한 혁신 모델과 파이낸싱 방식에 초점을 맞출 것이다.

캐나다 억만장자이자 세계적인 기업가 겸 마그나인터내셔널 설립자인 프랭크 스트로나치(Frank Stronach)는 서밋 첫날 직원들과의 이익 공유를 통해 사람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민간 부문의 역할을 옹호하는 통찰을 공유했다. 이러한 정책은 소유, 창의성, 공동책임의 문화를 조성함으로써 직원들의 동기와 만족을 높이고 장기적 성공에 대한 집단의 목적의식과 의지를 다진다.

회의 내내 반복된 또 다른 주제는 지속가능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기술 사용의 강조였다. 스패로우리빙, 브릭아이, 차지랩과 같은 회사들은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에 의해 뒷받침되는 국가 및 전세계 지속가능성 의제에 중요한 기여를 공유했다.

서밋은 투자자들을 캐나다로 유치하고 지속가능성에 부합하는 혁신적인 금융 기회를 모색하는 글로벌 도시 금융 플랫폼의 중추적 역할을 부각했다. 아라곤의 아미르 호세인 카슈피(Amir Hossein Kashfi) 매니징디렉터는  "우리 도시들과  전세계 커뮤니티의 상호연결성을 인식하자"고 하면서 "이번 서밋은 괄목할 만한 진전을 보여주고, 서로 배우며, 의미 있는 영향을 위한 혁신적 솔루션에 대해 협업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의 성공은 포용적이고 지속가능한 도시의 미래를 형성하는 데 있어 단체 행동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앞으로의 도시 금융 활동에 대한 유망한 선례를 남긴 것이다. 월드어번파빌리온 부관장 알렉스 베누토(Alex Venuto)는 "이번 월드서밋은  도시 혁신 및 개발과 금융을 연결함으로써 지속가능한 도시 금융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는 GPUF의 놀라운 능력을 보여준 최초의 행사였다"고 말했다.

확장을 계속하는 GPUF는 재정적 수익과 사회적 영향력이 분명한 투자 기회를 모색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는 도시 및 조직들과 협력한다. 투자자는 회원 모델을 통해 GPUF에 가입함으로써 엄청난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이 플랫폼 합류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info@gpuf.ca 에 연락하기 바란다.

조직:

도시경제포럼은 도시개발에 내재된 복잡한 문제와 기회에 대처하는 데 전념하는 역동적인 플랫폼 역할을 한다. 정책입안자, 도시계획자, 산업지도자와 학자를 포함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로 구성된 UEF는 전세계적으로 지속가능한 도시 경제를 발전시키기 위한 협업적인 대화와 혁신 솔루션들을 육성한다. UEF는 회의, 포럼과 이니셔티브를 통해 포용 성장, 도시 회복력 및 공평한 자원 사용과 같은 시급한 문제들을 탐구한다. UEF는 긍정적인 변화를 견인하겠다는 약속을 통해 전세계 도시들의 경제적 번영, 사회적 형평성과 환경의 지속가능성을 촉진하는 도시 정책과 관행을 세우기 위해 지식 공유, 역량 구축과 전략 파트너십을 추진한다.

유엔 인간 정주 계획인 유엔해비타트는 사람들의 정주를 위한 유엔 산하 기관이다. 동 기관의 임무는 유엔총회가 규정한 것으로서 모두에게 적절한 주거지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사회환경적으로 지속가능한 마을과 도시를 촉진하는 것이다.

아라곤: 우리 아라곤코포레이션은 컨설턴트 그 이상이다. 우리는 귀하의 기업가적 여정의 협력자, 가이드 그리고 챔피언이다. 활기찬 캐나다 스타트업 생태계에 뿌리를 둔 우리는 이 다양하고 역동적인 국가에서 비즈니스를 구축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꿈, 과제 그리고 승리에 대해 잘 알고 있다.

도시 금융의 글로컬 플랫폼: 도시 금융의 글로컬 플랫폼(GPUF)은 지속가능한 도시 개발을 위해 도시들이 금융 메커니즘에 접근하고 활용하는 방식을 혁신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선구적인 이니셔티브를 제시한다. 전세계 금융 자원과 지역 도시 니즈 사이의 간격을 해소하기 위해 설계된 GPUF는 혁신적인 변화를 위한 촉매제 역할을 한다. 이 플랫폼은 기존의 금융 메커니즘을 도시의 현장 문제와 연결함으로써 도시들이 불평등, 빈곤, 환경악화 및 기후변화와 같은 시급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GPUF는 혁신적인 금융 모델, 전략 파트너십과 기술자문 서비스를 통해 지속가능한 도시 프로젝트의 구현을 촉진함으로써 전세계 도시들이 끊임없이 변화하는 환경에서 번창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

리젠트파크에 있는 월드어번파빌피온 - 다니엘스가 지원하는 이 파빌리온은 전세계 국가들의 도시 개발과 활성화에 관한 모범 사례, 혁신, 연구를 공유하는 세계적인 지식 교류 허브이다. 이 파빌리온은 데이터를 통해 계획되고, 혁신에 의해 견인되며, SDG에 의해 정보를 받는 사람 중심의 지속가능한 도시를 구상한다. 이 파빌리온은 세 가지 핵심 분야에서 일하고 있다: 도시 지식, 혁신, 그리고 전환.

사진 - http://www.cinpnews.kr/data/photos/newswire/202402/art_578630_1.jpg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PHOTO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