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발전협의회, 차기 회장에 임동규씨
충남발전협의회는 5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신임 회장에 임동규(57․천안․사진) (주)오방그룹 회장을 선임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2011년 사업을 결산하고 내포신도시 도청 이전 지원 등 2012년 사업계획을 논의한 뒤 김고성(71․연기) 회장의 이임 및 임동규 회장의 취임식을 가졌다.
임동규 회장은 취임사에서 “충남도의 동반자 역할을 충실히 하고 민선 5기를 이끌고 있는 안희정 지사님이 자신있게 도정을 수행할 수 있도록 협회의 역량을 모아나가자”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는 또 도내 노인요양시설 등을 방문해 치과 의료와 자장면 봉사를 해 온 구기석(45․대전)씨와 김순덕(49․여․대전)씨에게 도지사 감사패를, 간경변 질환을 앓고 있는 어머니에게 신혼임에도 간의 70%를 떼어 이식 수술을 한 강태영(36․논산)씨에게 표창패를 수여했다.
충남발전협의회가 매년 수여하고 있는 장학금은 학생들이 먼 거리를 왕래하는 불편이 없도록 시․군 월례회를 통하여 전달토록 했다. 올해 장학금 지급액은 도내 중․고․대학생 20명에 8백만원이다.
충남발전협의회가 올해 추진할 사업은 ▲도정 발전 지역정책포럼 개최 ▲도정 장기 비전 워크숍 개최 ▲장애인 합동 결혼식과 자활 정착사업 지원 ▲봉사단 운영 활성화 및 장학사업 등이다.
안희정 지사는 격려사에서 “충남발전협의회가 도민 화합과 지역 발전에 주도적 역할을 해 줄 것을 기대한다”면서 “내포신도시가 성공적으로 출범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기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한편,신임 임동규 회장의 임기는 2012.6.5.~2015.총회까지 3년이다.
□ 임동규 회장 약력
- 단국대 정책경영 대학원 수료
- 한국자유총연맹 충남지부회장 역임
- 범도민협의회 부회장
- 한국경영혁신 중소기업협회 천안지회장
- 천안외국인센터 위원장
□ 감사패 수여자
◦구기석(45세. 남. 자장면 봉사. 사랑과 나눔 봉사팀)
◦김순덕(49세. 여. 자장면 봉사. 사랑과 나눔 봉사팀)
□ 표창패 수여자
◦강태영(36세. 남. 효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