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절임배추, ‘편의․건강 잡았다!’ 예약 폭주!

정연호기자 | 기사입력 2020/11/19 [10:57]

태안 절임배추, ‘편의․건강 잡았다!’ 예약 폭주!

정연호기자 | 입력 : 2020/11/19 [10:57]

 

  © 정연호기자

[태안=충남도민일보]문성호기자/ 태안의 새로운 김장의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절임배추가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집에서 직접 음식을 조리하는 트렌드와 만나, 집에서 김장하는 소규모 김장족이 크게 늘고 있다.

 

이에 따라, 태안의 신선한 농수산물과 특산물을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영농조합법인 태안장터의 절임배추 예약이 폭주해 관심을 끌고 있다.

 

태안장터 절임배추는 생산업체(안면도 농수산)가 약 16500면적에서 직접 배추를 재배해 원가를 낮춰 절임배추 20kg(7~8포기) 한 박스를 45천 원에 판매하고 있다.

 

현재, ‘태안장터(http://taean1004.godomall.com/)’를 통해 1124일 도착분부터 예약을 받고 있으며, 지난해보다 예약이 20% 늘어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태안산 바닷물 절임배추는 태안 청정 바닷물을 이용, 전통 방식대로 배추 숨을 죽여 1~2일간 절이는 과정을 통해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고 아삭한 식감이 오래 유지된다.

 

또한, 일반 소금으로 배추를 절일 경우 소금에 따라 김치가 짜거나 쓴 맛이 나는 반면, 바닷물 절임배추는 미네랄이 풍부하고 간이 배추에 골고루 스며들어 김치 맛이 고소하고 입맛에 따라 양념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김장과정에서 육체적으로 가장 어렵고 힘든 배추절임 과정을 대신해주고 아파트 내에서도 간편하게 김장이 가능하며 김장 후 골칫거리인 김장 쓰레기도 줄일 수 있어 전국의 주부들에게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48시간 동안 바닷물에 절이는 과정이 있어 4일 전에는 예약해야한다태안 절임배추는 맛과 품질이 우수해 본격적인 김장철이 되면 하루 250박스(5) 가량 출하되는 등 전국적으로 인기가 매우 높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11월 초부터 12월 중순까지는 태안산 절임배추를 구입할 수 있다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태안 절임배추를 많은 분들이 맛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