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민일보 =홍성) 정연호기자/ 홍성군의회(의장 김덕배)는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제315회 임시회를 열고 조례안 심의와 군정 주요사업장 현장방문에 나선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군정 주요사업장 현장 방문의 건, 의원발의 조례안 10건을 포함한 총 30건의 조례안 및 일반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위원회별 심사】
의회운영위원회는 장재석 의원이 대표인▲독배마을 통합 조사 및 목도소리 복원 연구회 등록의 건, 김은미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의회의원 교육연수에 관한 조례안, 신동규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의회의원 공무국외출장 등에 관한 규칙 전부개정규칙안 등 3건을 심의한다.
행정복지위원회는 윤일순·이정희 의원이 공동발의한 ▲홍성군 자율방범대 지원에 관한 조례안, 권영식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해병대전우회 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안, ▲홍성군 향교전통문화의 계승·발전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윤일순 의원의 발의한 ▲홍성군 공공자금 운용 및 관리 조례안, 장재석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경로당 운영 및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의원발의 조례안 5건과 홍성군수가 제출한 ▲홍성군 군세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3건의 조례안 및 일반안건에 대해 심의한다.
산업건설위원회는 김은미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후계농어업인 및 청년농어업인 육성 지원 조례안, 최선경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농촌인력난 해소를 위한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이선균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남당항 해수공급시설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이정윤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어항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4건의 의원발의 조례안과, 홍성군수가 제출한 ▲2025년 제4회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등 4건의 조례안 및 일반안건에 대해 심의한다.
【군정 주요사업장 방문】
군의회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총 17곳의 주요사업장을 찾아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군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들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