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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주시, 시내버스 기사 친절도 평가 시행

17일 시민 평가단 친절도 평가로, 버스기사 친절서비스 향상 유도

 

(충남도민일보(세종시사뉴스) 정연호기자) 충주시가 17일 대중교통 친절도 향상을 위해 시민평가단 시내버스 기사 친절도를 평가했다.

 

시에 따르면 생활공감정책단과 충주시 교통정책과 직원이 시내순환노선(777, 888노선) 등 6개 노선에 탑승하여 승차, 운행, 하차하는 단계별로 버스기사 친절도를 평가했다.

 

평가는 친절한 승객 응대, 정확한 출발과 도착, 지정된 정류장에 안전하게 정차하는지 등 10개 항목에 대해 이뤄졌다.

 

시는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버스회사 주관 친절 교육을 하여, 모범기사에는 표창하고 불친절 기사는 벌칙을 부여하는 등 친절 문화를 확산시킨다는 방침이다.

 

강용식 교통정책과장은“시민에게 친절한 대중교통 서비스 제공을 위해 기사 친절도 평가를 실시했다”라며, “지속적인 점검 및 교육을 통해 고품질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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