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행정전화에 발신정보알리미 서비스 도입

  • 등록 2024.04.01 09:35: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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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신자정보표시를 통한 주민 편의 증진 및 행정기관 신뢰 제고

 

(충남도민일보 / TV / 김천호기자) 계룡시는 '발신정보알리미 서비스'를 도입하여 시민과의 원활한 소통과 신뢰받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행정전화 발신정보알리미 서비스는 행정전화에서 휴대전화로 발신 시 행정전화번호와 같이 발신기관명을 수신화면에 표시해주는 서비스다.

 

이번 발신정보알리미 서비스는 최근 보이스피싱 및 광고성 전화로 인한 피해사례가 급증함에 따라 시민들이 모르는 번호를 수신거부하는 사례가 늘고 있어 행정업무의 신뢰성을 높이고자 도입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민원인과의 통화 성공률을 높이고, 전화 수신을 못 한 경우 답신전화(call-back) 또한 기대할 수 있어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서비스 제공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시 관계자는 “발신정보알리미 서비스 시행으로 행정업무 효율 및 민원서비스 품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보다 신속정확한 행정서비스 제공을 통해 주민 삶의 질이 개선될 수 있도록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천호기자 kch25420@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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