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뉴스 > 천안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천안시, 충남 최초 장애인근로사업장 천안시꽃밭
 
정연호기자   기사입력  2020/10/07 [11:06]

 

▲     © 정연호기자


[천안=충남도민일보]정연호기자/ 천안시는 지난 6일 성정동에 위치한 천안시꽃밭(구 천안시장애인보호작업장)에서 박상돈 천안시장과 주요 내빈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 최초 장애인근로사업장 천안시꽃밭의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천안시꽃밭은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경제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48명의 근로장애인들이 직접 꽃 재배부터 판매까지, 카페운영, 임가공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해 충남 최초로 장애인보호작업장에서 장애인근로사업장으로 규모를 넓히는 성과를 거뒀다.

 

장애인근로사업장은 최소 30명 이상의 장애인에게 근로 기회를 제공하고 최저임금 이상의 임금을 지급하는 시설이다. 기존 장애인보호작업장에 비해 규모가 크고 장애인 고용 시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상돈 시장은 장애인 최고의 복지는 취업을 통해 당당하게 사회에 참여해 삶의 질을 높이고 자아를 실현하는 것이라며 많은 장애인들이 직업재활을 통해 행복한 앞날을 꿈꾸고 이룰 수 있도록 직업재활시설 확충을 우리시의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기사입력: 2020/10/07 [11:06]  최종편집: ⓒ 충남도민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오세현 시장, 우리은행 위비 여자프로농구단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