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광역시교육청 고위공직자 온라인 청렴교육
청렴한 조직문화! 고위공직자부터 시작
 
정연호기자   기사입력  2020/09/08 [13:23]

 

▲     © 정연호기자


[대전=충남도민일보]정연호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7일 오후2시 교육감 등 소속 고위공직자 80여 명을 대상으로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활용한 쌍방향 온라인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청렴교육은 교육청과 직속기관 등의 고위공직자부터 솔선수범하는 청렴실천의 의지를 다짐하고, 변화하는 공직문화를 이해하며, 조직 구성원과의 신뢰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이번 청렴교육에서는 김주원 청렴교육전문강사(NH농협은행 지점장)를 초빙하여 마음 속 청렴 CCTV를 켜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고위공직자의 관점에서 알아야 할 청탁금지법 갑질사례 등 공직자행동강령 청렴 소양 등의 책임성 있는 자세에 대하여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지난 8월에 실시한 제1회 청렴아카데미에 이어 두 번째로 비대면 쌍방향 온라인 교육을 실시했으며, 교육생들이 웹캠, 스마트폰 등으로 적극적인 화상연수 참여하는 온라인 청렴 소통의 장을 마련하였다.

 

이번 청렴교육을 이수한 엄기표 대전평생학습관장은 집합교육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화상연수로 청렴의지를 다지게 되는 기회가 되었으며,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에 책임감을 가지고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설동호 대전교육감은 교육청 내에 설치한 온라인 스튜디오에서 청렴한 조직문화정착은 고위공직자로부터 시작됨을 강조하며, “교육가족이 코로나19로 어려움겪고 있지만 우리 교육청 고위공직자들은 무엇보다도 학생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상호 존중하고 소통하는 조직 문화조성에도솔선해 주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기사입력: 2020/09/08 [13:23]  최종편집: ⓒ 충남도민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양승조지사 천안의료원 방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