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남도의회 기경위, 충남 서울학사관 현장점검
개관 전 현장 찾아 추진상황 등 청취…공정·투명한 학사생 선발 주문
 
정연호기자   기사입력  2020/07/30 [20:52]

 

▲     © 정연호기자


[충남=충남도민일보]정연호기자/ 충남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위원장 안장헌)는 개관을 앞둔 충청남도 서울학사관의 사전 점검을 위해 30일 현장을 찾았다.

 

안장헌 위원장(아산더불어민주당)을 비롯한 기경위 소속 의원들은 이날 충남인재육성재단 관계자들과 충남 서울학사관 공사 현장을 방문해 건립사업 대행기관인 충남개발공사 관계자로부터 추진 상황과 개관 준비계획, 학사 관리·운영방안 등을 청취했다.

 

이어 현장 내부를 둘러본 의원들은 학생이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기숙환경이 잘 조성된 것 같다고 격려하면서도 자녀를 입주시킨 부모가 안심할 수 있도록 안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의원들은 이와 함께 개관식과 학사생활 관리 부분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방역대책의 필요성도 주문했다.

 

안 위원장은 충남 서울학사관이 문을 열고 본격 운영을 시작하면 비싼 숙소 비용 부담이 크게 줄어듦은 물론 지역인재 육성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현재 진행 중인 입사생 선발이 공정하고 투명하게 이뤄지고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학생에겐 가산점을 주는 등 더불어 같이 사는 사회적 가치를 고려해 달라고 강조했다.

 

충남 서울학사관은 서울시 구로구 오류동 소재 지하2, 지상 12층 규모에 학생 28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시설로 오는 831일 개관식이 열릴 예정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기사입력: 2020/07/30 [20:52]  최종편집: ⓒ 충남도민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박병석 국회의장, 집중호우 피해현장 점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