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종시교육청, 코로사랑 나눔 헌혈의 날
 
정연호기자   기사입력  2020/07/29 [13:35]

 

▲     © 정연호기자

[세종=충남도민일보]정연호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29일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충남혈액원과 함께 이웃 사랑과 생명 나눔 실천을 위해 ‘사랑 나눔 헌혈의 날’을 운영했다.


 코로나19 장기화 여파로 헌혈 인구가 급감하는 반면, 최근 그동안 연기된 수술이 재개되는 등 의료기관의 혈액 사용량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세종시교육청 직원들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한 범국민적 헌혈 운동에 동참하기 위해 지난 2월에 이어 두 번째 헌혈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헌혈 행사는 세종시교육청 주차장에서 오전 10시부터 본청, 직속기관, 각 급 학교 등 희망자 8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가운데 실시됐다.


 또한, 사전 협조 공문을 통해 현혈 행사 소식을 접한 세종시청 직원들까지 함께 참여하여 이웃사랑의 의미를 더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대기자는 1m이상의 거리를 유지하고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 체온 측정과 손 소독을 한 후 헌혈을 실시했다.


정태일 주무관은 “최근 언론 등을 통해 혈액 수급에 어려움이 크다는 소식을 접하고 더욱 적극적으로 헌혈에 참여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서한택 운영지원과장은 “세종시교육청은 헌혈이 감소하는 동·하절기에 지속적으로 사랑 나눔 헌혈의 날을 운영했다”며, “특히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혈액 수급이 더욱 어려운 상황에서 교직원들이 한마음으로 뜻을 모았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더 많은 교직원들이 이웃 사랑을 실천할 수 있도록 헌혈을 더욱 장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기사입력: 2020/07/29 [13:35]  최종편집: ⓒ 충남도민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박병석 국회의장, 집중호우 피해현장 점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