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예비창업패키지 역량강화교육

정연호기자 | 기사입력 2020/07/24 [14:13]

호서대, 예비창업패키지 역량강화교육

정연호기자 | 입력 : 2020/07/24 [14:13]

 

▲     © 정연호기자


[아산=충남도민일보]정연호기자/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23일부터 24일까지 천안 오엔시티호텔에서 ‘2020 예비창업패키지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호서대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예비창업패키지(일반분야)에 선정된 대표자 및 팀원 등 약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창업을 처음 시작하는 대표자들을 위해 창업 기초이론과 실무 중심의 교양, 기초, 실무 3단계 주제로 하여 실질적인 창업 활동에 필요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1일차에는 기업가정신을 시작으로 하여 아이디어 보완 및 BM(비즈니스 모델) 구체화, 예비창업패키지 선정자들과 창업 멘토들과의 네트워킹 시간으로 진행됐고 2일차 교육은 기술창업 실무, 재무관리 및 제품 제조, 콘텐츠 개발부터 실전 홍보 마케팅까지 실무에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예비창업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역량강화교육은 예비창업패키지 선정자들이 필수로 이수해야 하는 사전교육, 역량강화교육, 심화교육 중 하나이며, 정부 지원을 받는 예비창업자들이 지속 가능한 창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과정이다.

 

코로나19로 인해 행안부의 코로나19 관련 정부 지자체 행사 운영지침에 의거 전체 마스크 착용, 손 소독제 비치, 예방수칙 등을 부착해 진행하였다.

 

김홍근 호서대 창업지원단장은 코로나 이슈에도 불구하고 참석해 주신 예비창업자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이번 역량강화교육을 통해 대표자 본인의 개인 역량 강화와 함께 창업 성공을 위한 전략을 세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정부 지원으로 운영되는 사업인 만큼 투명한 경영을 부탁드리며 창업지원단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