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공주대, 백제문화 공공디자인 프로젝트 디자인작품 기증
 
정연호기자   기사입력  2020/05/18 [15:01]

 

▲     © 정연호기자


[공주=충남도민일보]정연호기자/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18일 오후 130분 중앙도서관과 체육관 옆 광장에서 예술대학 조형디자인학부 퍼니처디자인전공 재학생들이 만든 디자인 작품 4점을 전달하는 기증식 행사를 가졌다.

 

기증식 행사는 원성수 총장을 비롯한 보직교수, 도서관장, 예술대학장, 학과 교수 및 조교, 참여학생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기증된 디자인 작품은 2019 국립대학육성사업 지역사회 연계 백제문화 공공디자인 프로젝트』「Street Art Furniture일환으로 공주대 학우들의 휴식과 소통의 공공가구백가재해 역사와 미래의 항해이라는 작품 4점으로 구성됐다.

 

디자이너 김세희, 김다윤 학생은 공주대 학우들의 휴식과 소통의 공공가구라는 주제로 많은 사람들과 원만한 관계를 맺으며 살아가고, 대화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나눌 뿐 아니라 서로 사랑과 격려의 말을 나눔으로써 삶에 희망과 활력을 주고자 휴식과 소통의 디자인을 접목시킨 작품이다.

 

디자이너 정지원 학생은백가재해 역사와 미래의 항해라는 주제로 백제인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하여 항해를 시작하는 공주대 학우들의 이미지를 담아낸 독창적인 작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 행사는 공주대 환경개선으로 사업단 소속 재학생들이 설치 작품 디자인을 통해 예비 디자이너로서 디자인 및 작품 제작 능력을 향상시키고 인적 네트워크를 확장시키고자 지역산업체와의 협업으로 디자인 및 인적교류를 통하여 재학생들의 취업률 향상과 상호 협력을 기반으로 추진됐다.

 

한편, 예술대학 퍼니처디자인전공(김정호, 김종서, 김건수, 김소현)은 국제적 미래 지향의 디자인 감각과 전통을 바탕으로 한 생활문화의 창조자로서 창의력과 관리능력을 갖춘 유능한 전문 인력 육성함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기사입력: 2020/05/18 [15:01]  최종편집: ⓒ 충남도민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허태정 대전시장, 주민자치회 회장단 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