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종교육원, 세종아이 몸놀이 떼굴떼굴 폴짝 콘텐츠
 
정연호기자   기사입력  2020/05/10 [12:51]

 

▲     © 정연호기자

 

[세종=충남도민일보]정연호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의 직속기관인 세종특별자치시교육원(원장 사진숙, 이하 세종교육원)은 유아놀이 중심의 교육문화 조성을 위해 세종아이 몸놀이 ‘떼굴떼굴 폴짝’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하여 보급했다.


 유치원 개원을 기다리며 집안에서 하루종일 유아와 시간을 보내는 집콕 육아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가정에서 유아들의 놀 권리를 보장하고 즐거운 놀이 경험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세종교육원은 어린 유아도 따라하기 쉬운 동작으로 구성된 세종아이 몸놀이 ‘떼굴떼굴 폴짝’ 온라인 콘텐츠 1탄, 2탄을 제작하여 세종교육원 누리집(https://edu.sje.go.kr)-세종e유치원에 탑재했다.


 떼굴떼굴 폴짝은 국악노래에 맞춰 숲속에 살고 있는 사마귀, 귀뚜라미, 거미 등 여러 곤충의 모습을 흉내 내는 다양한 신체 동작으로 구성되었고, 노래의 음계는 한국 전래동요의 기본음인 ‘미-솔-라-도’ 네 음을 사용하여 유아기에 한국의 음악적 모국어를 자연스럽게 익히도록 했다.


 제작된 콘텐츠는 세종교육원 누리집에 탑재되어 가정에서 학부모와 자녀가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교사들은 개원 이후에 아침체조, 국악놀이 등의 자료로도 활용 가능하다.


유치원생 자녀를 둔 한 학부모는 “코로나19로 바깥활동을 마음껏 하지 못하는 아이들이 안쓰러웠는데, 집에서 온 가족이 함께 신나게 몸놀이를 따라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사진숙 세종교육원장은 “실내에서 오래 기간 생활하는 유아와 학부모에게 신명나고 재미있는 몸놀이를 통해 스트레스 해소와 건강한 생활 지원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기사입력: 2020/05/10 [12:51]  최종편집: ⓒ 충남도민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양승조 지사, 홍성여고 방문 학생들 접촉 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