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근화 화백, 백석대ㆍ백석문화대학교에 작품 흐름 2019 기증
 
정연호기자   기사입력  2020/05/07 [22:26]

 

▲     © 정연호기자


[천안=충남도민일보]정연호기자/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백석문화대학교(총장 송기신) 보리생명미술관은 57() 오전 11시 교내 대학혁신위원장실에서 이근화 화백으로부터 흐름’2019(70) 작품을 기증 받았다.

 

이근화 화백은 파리 그랑쇼미에르 수료 후 국내 뿐 아니라 국제 화단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등 꾸준히 독창적인 작품 세계를 보여주고 있으며 개인전 및 초대전 28, 단체전에 250여 회 이상 참여했고, 세계적인 아트 페어와 콜라보 전시에 참여하기도 했다.

 

기증 작품 흐름’2019는 물고기 떼가 경쾌하고 힘차게 헤엄쳐 움직이는 짙고 푸른 바다 속 풍경과 무의식으로의 여행에 관한 형상화를 주제로 하고 있다.

 

이근화 화백은 작가와 작품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백석대학교, 백석문화대학교와의 만남에 기쁜 마음으로 작품을 기증하게 됐다양 대학 재학생들의 문화와 예술을 바라보는 시각이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백석대 장택현 대학혁신위원장은 이렇게 좋은 봄날 좋은 소식을 들고 대학을 찾아주신 이근화 화백님께 감사드린다기증해주신 작품은 학생과 교직원들뿐만 아니라 천안시민들도 함께 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근화 화백은 2018년 대학 보리생명미술관 개최 한중 국제교류 특별전, 2019년 작가 3인 초대전에 참여했고, 지난해 흐름’2018(100)을 기증했으며, 대학의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발전기금을 기탁하기도 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기사입력: 2020/05/07 [22:26]  최종편집: ⓒ 충남도민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양승조 지사, 홍성여고 방문 학생들 접촉 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